마케팅 글쓰기 전략 특강

마케터의 문장글쓰기 특강04

구시콩 2021. 6. 4. 16:13

안녕~~다들바쁘니~~
구시콩이야😎😎

벌써 2021년 한해의 반이 지나가고있어.
코로나19때문에 일이 엎치락뒤치락하는 분들도 많을거고 하루하루가 고되고 지칠텐데
내 블로그로 인해 조금이라도 힘이 되면 좋겠다🤗


오늘도 다음문구를 한번 보고갈까?

캘리그라피

무언가 이루고 싶거나 하고싶은게 있는 사람은
댓글로 남겨봐.
내가 들어줄게~~😊😊

그럼 이제 시작할게!!

오늘의 주제는 내가 아닌
'상대'중심의 글쓰기를 할때 우리의 뇌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해 알아볼거야!

먼저 글을 쓸때 나말고 '읽는 사람'을 사고의 중심에 두는 글을 쓰라는 얘기야.
타인의 생각을 들여다보며 글을 쓰기 시작하게 되면 논리적사고와 객관화의 이점을 얻게될거야.
나를 위해 쓰는글이아니라 구독자,상대를 위한 글을 쓴다면 뜻하지 않는 발전을 경험할거야.



예를들면

  1. 사고 정리,언어화 능력UP
  2. 논리적사고력UP
  3. 메타인지,전체 맥락 파악하는 능력UP

메타인지란?-자신의 인지과정에 대해 생각하여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자각하는 것과
스스로 문제점을 찾아내고 해결하며 자신의 학습과정을 조절할 줄 아는 지능과 관련된 인식


문장을 쓰는 행위의 본질을 생각하면 이렇게 뇌가 단련되는 것도 당연해
'문장 쓰기'란 머릿속에서 흩어져 있는 정보,생각,감각,아이디어 등을 정리해서 형태로
만드는 작업이야!
구독자분들은 어떻게 글을쓰고 문장을 만들어??
물론 나는 중구난방으로 글을 막쓰는 기질이
좀 있는것같아 ㅋㅋ
그래서 지금이렇게 공부중이야.

일단 이런과정을 여러번 걸쳐서 반복하다보면
다른 일도 머릿속으로 정리가되고,
사고 정리 능력이 올라가게되면 일을 효율적으로
하면서 문장쓰기 능력까지 덩달아 올라가는거지!

이런 연쇄 작용의 좋은 경험을 하고나게되면
성장한 느낌이 들어서 좋을거고 블로그 쓰는일을
더 즐겁게 할 수있지않을까?


가슴이 탁 트이네~

필자 또한 어린시절 책읽기를 무척 싫어했고 활동적인걸 좋아해서 축구,야구,영화 등등
매일 운동을 즐겨하며 문화를 몸소 느꼈었어.
하지만 내가 편지를 꼭 써야되는시기가 있어서 도전을 해봤었는데 망치로 얻어맞은것 처럼
아차 싶었지.
글 재주가 너무없어서 편지를 상대에게 전달조차 못하겠더라고...
아마 이때부터 내가 변화하게 된 계기이지 않을까 싶어 ㅎ.ㅎ

따라서 어떻게 하면 글을 논리적이고 타당하게 쓸 수 있을까 고민을 했고 블로그를 선택하게 됐어.
블로그에선 구독자여러분들과 소통하며
상대가 어떤 글을 원하는지, 어떻게 이야기를 풀어내야 글을 쉽게 이해할지,읽는사람이 어떻게 생각할지
등등 고민하며 써내려 가다보니까 재밌더라고!!

그리고 필자의 생각은
자신의 눈높이뿐만 아니라 상대의 눈높이도 의식하다보면
자연스레 일상생활에서도 사물을
객관적인 시점에서 보게되는거지!!

어때?
물론 내 블로그가 답이 아닐수도 있어.
세상엔 수학말고는 답이라는게 존재할까?
어떠한 답이 많이 사람들간에 사용되고, 쓰이게 때문에
그게 답인것처럼 느껴질뿐이지
그건 모르는거아니야?? 난 잘모르겠어 ㅋㅋㅋㅋ

따라서 나는 경험이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해.
자신이 하던일에 경험이 많아지고 실력이 늘면 답에 가까워지는 기분이 들더라고.

오늘은 뭔가 말이 길어져 버렸네... 쏴리..
암튼!!

오늘도 와줘서 고맙고
어떠한 부분이 좋았는지!
자신의 생각은 어떠한지!
같이 댓글 소통하며 앞으로도
잘지내보자구~😍😍

좋아요,댓글 달아주면 기분 더 좋고~ㅎ


이전 강의가 궁금하다면?
https://koosikong.tistory.com/17

마케터의 문장글쓰기 특강03

하이루 구시콩이야~~ 벌써 특강3일차네!! 글쓰다보니 시간가는줄 모르겠어~~ 모두들 잘지내고 있나?!!? 특강 시작하기전에 밑에 문구 한번 읽고 가볼까? 나만 보기 아까운 글이라성 어때ㅎ 댓글로

koosiko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