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쏭달쏭한 주식/국내주식

2차전지 관련주

구시콩 2021. 6. 2. 16:47

안녕하세요
구시콩입니당😁

이번엔 드디어 제가 아끼던 국내주식입니당!!
여러분 혹시 2차전지 아십니까?
요즘 전기차가 핫하므로 2차전지 관련주는 꼭 따라나오는 추세죠

2차전지는 쉽게 설명하자면 충전과 방전이 가능한 모든 배터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은 일회용과 비교했을때 고비용이긴 하지만 충전재사용이 가능하다는점에서 친환경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2차전지는 노트북 컴퓨터와 휴대전화,캠코더 등 들고 다니는 전자 기기뿐만 아니라 전기자동차의 핵심소재이며, 부가가치가 높아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와 함께 21세기 '3대 전자부품'으로 꼽힙니다!

사람들은 2차전지하면 SK이노베이션,LG화학,삼성SDI 등등 떠올릴것입니다.
하지만 필자가 선택한 종목은 씨아이에스 입니다.

최근 실적을 살펴보면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7.4%증가, 영업이익은 9.6%감소, 당기순이익은 적자 전환 하였습니다. 또한 씨아이에스는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과 전고체전지 핵심소재인 고체전해질 특성 향상에 관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필자는 2020년 4월쯤 4950원에 매수하였고
올해1월에 2만원대에 매도를 살짝 고민했지만
원래 신념대로 2023년까지 장기투자를 결정하였습니다.
2020년도의 가파른 성장 때문에 올해 공매도의 주요기업이었지만 최근 엄청난 하락이후로 하락세가 줄어들어 반등시기가 조금씩 오고있다고 생각합니다.(물론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 참고만 해주세요😭)


씨아이에스는 크게 이차전지에 필요한 장비를 밑에 보시는바와 같이 4가지로 나눕니다.

1.Coater
2.Calender(Roll press)
3.Sittler
4.tape laminator
동사는 유럽을 중심으로 전기차 산업의 발전에 가속화 될것이며 주요 2차 전지 셀업들의 대규모 증셀 예정입니다!
씨아이에스는 KETI로부터 전고체전지에 활용할 황화물계 고체전해질 소재 기술을 이전 받기로 했는데 높은 이온전도율을
가지면서도 대기 안정성을 크게 개선한 고체전해질 제조 기술을 확보했다는 점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위 4가지 장비들에 대해 궁금하신 구독자분들은 댓글 남겨주시면 제가 따로 상세히 준비해오겠습니당.

제가 2차전지 씨아이에스 종목을 고르기위해 2차전지 관련주 대략 100종목을 공부하며 훑어보았고 그중에 제일 마음에 드는기업이 이친구였기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ㅎ 지금 가고있는길이 다른길로 새지않고 올바르게 간다면 앞으로의 미래전망은 괜찮다고 판단하여 투자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추천은 드리지않고 어떤 종목을 골라야될지 잘 모르시겠으면 저처럼 일단 뭐든지 파고 들다보면 보이기 시작할겁니다!!

필자는 여러분의 가족이자 평범한 대학생중 한명입니다. 저 또한 그렇게 주식을 잘하는편도 아니고 잘 알지도 못합니다. 하지만 모른다고 배우지않고 실천하지 않는다면 항상 그자리 머물것입니다. 조금이라도 공부하고 배우기위해 노력한다면 저 자신,모두가 달라지지 않겠습니까?

필자의 투자방식은 가치성장주 위주입니다.
회사가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나 자신도 발전하여 커가는게 필자의 바람입니다. 저의 글은 참고만 하시고 여러분도 여러분의 길을 꾸준히 개척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부족한 저의글을 여기까지 다읽어주신 여러분은 이미 뛰어나신겁니다.
감사합니당🥰🥰






http://koosikong.tistory.com/

 

콩키우기PROJECT

#블로그초보#주식#경제#2030년#인공지능#취미#피아노#나의일상#맞구독해요><

koosiko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