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쏭달쏭한 주식/국내주식

메타버스 관련주, 가상현실,증강현실이 눈앞에

구시콩 2021. 7. 21. 15:34

안녕하세요
구시콩입니다.

저번에 메타버스,가상현실 가볍게 설명을 드린적이있습니다.
페이스북 미래편과 LG디스플레이에서 말이죠.

최근들어 디지털에 익숙한 MZ세대들이 가상현실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고 메타버스의 성장세가 무섭게 고공행진 중입니다.
스마트폰보다 더 혁명적인 일이 일어날까??

먼저 용어에 대해 공부해보겠습니다.

 

가상현실,증강현실은 페이스북 미래편에 설명해드렸습니다.

https://koosikong.tistory.com/35 

 

페이스북 미래편,가상현실??

안녕하세요 구 시 콩입니다! 오늘은 페이스북의 미래에 대해 한번 알아보기 위해 준비했습니다! 혹시 과거 편을 놓치신 분들은 한번 보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ㅎ https://koosikong.tistory.com/32

koosikong.tistory.com

 

메타버스란??

메타버스는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등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일컫는말입니다.
1992년 미국 SF작가 닐 스티븐슨의 소설(스노 크래시)에 처음등장하는 개념입니다.
메타버스는 5G상용화에 따른 정보통신기술 발달과 코로나19팬더믹에 따른 비대면 추세 가속화로 점차 주목박고 있습니다.

게티이미지

메타버스는 '가상,'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단어 '메타'와 우주를 뜻하는'유니버스'가 합쳐진 합성어로, 현실세계와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입니다.
메타버스는 가상현실보다 한단계 더 진화한 개념으로 아바타를 활용해 단지 게임이나 가상현실을 즐기는데 그치지 않고 실제 현실과 같은 사화,문화적 활동을 할 수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메타버스의 플랫폼-제페토

네이버제트가 운영하는 증강현실 아바타 서비스로, 국내 대표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입니다.
2018년 출시된 제페토는 얼굴인식과 증강현실,3D 기술등을 이용해 '3D 아바타'를 만들어 다른 이용자들과 소통하거나 다양한 가상현실 경험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히 10대 등 젊은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2021년 현재 2억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페토는 이용자와 꼭 닮은 3차원 아바타를 만든뒤 AR기술로 실제사진이나 가상 배경에 자연스럽게 합성해주는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사용자 몸지,표정,패션 스타일 등 자유자재로 캐릭터의 모든 요소를 본인이 원하는대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SNS기능도 잡목돼 있어 이용자끼리 여러 가상공간에서 문자,음성,이모티콘 등으로 교류할 수 있으며, 가상세계 안에서 이용자들이 모여 게임을 하거나 춤을 추는 등 다양한 활동도 즐길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알체라(347860)

알체라는 2016년 설립된 얼굴인식 기술 전문회사입니다. 인공지능(AI) 솔루션 및 기술 개발, 소프트웨어관련 자문 제공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 알체라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만든 네이버Z와 손잡고 플레이스에이를 설립해 3차원 전신 인식 기술 개발을 진행중이라고 하네요.


20일 알체라 전 거래일 대비8,350원 오른 49,250원에 거래되었습니다.

특히 스노우와 제페토에 알체라의 기술이 들어간 것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스노우 카메라에 있는 안경 등의 가상 물체를 이요한 AR기술이 바로 알체라의 기술인거죠.

제페토는 원래 스노우에 속해 있었던 조직인데 확장을 위해서 별도 법인으로 분사했고 현재는 스노우의 자회사입니다.

네이버--->스노우--->제페토

이 순서대로 이어진다고 하네요.
현재 알체라가 급등한것으로 보아서 네이버에 영향을 받은게 아닐까 싶습니다.

 

 

 

마무리


가상현실,증강현실 세대가 생각보다 빨리 다가오고 있습니다. 눈앞에 장비하나 장착하기만 하면 다른세상이 펼쳐지게 되는거죠.
미국에서 모회사는 코로나로 인하여 비대면 회의를 하기위해 메타버스를 활용한다는 소식도 얼핏 들었던것같습니다. 정말 획기적이지 않나요?
점점더 재택근무로 굳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가 우리에게 가져온 환경에 대비해 중심의 축을 전환시켜 또 다른 시대에 획을 긋게되는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분명 메타버스의 전망은 자유분방하고 방대한 세계입니다.
장단점이 각각 있겠지만 스마트폰처럼 다른 혁명을 불러오기엔 충분한 자격이 있다고 봅니다.
앞으로 같이 지켜보시죠!!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