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 21

인간과 로봇은 친해질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구시콩입니다. 현재까지 과학기술이 발전하면서 앞으로의 미래를 획기적으로 바꾸고 있습니다. 거기다 로봇이 탄생하면서 기대감과 두려움이 같이 공존하는 시기가 다가오고 있죠. 그렇다면 인간과 로봇은 친해질 수 있을까요?? 현재 인공지능은 수많은 분석과 예측의 여지가 있다. 우리가 지금 어디쯤 왔으며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에 관해서는 여러 관심사와 신념이 충돌하고 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의 생산 공정을 과도하게 자동화한 일이 실수였는지도 모르겠다. 인간은 과소평가된 것 아닐까 피카소: 컴퓨터는 무용지물이다. 그저 우리에게 해답만 줄 수 있을 뿐이니까 인공지능 새로운 기회로 향하는 문을 열어젖혔고, 우리가 아는 기존의 세상이 종말을 고하는 가장 큰 원인이 되었다. 인공지능에는 전통적으로 인간의 두뇌가..

가덕도 신공항 2029년 완공예정, 이대로 괜찮은가?

안녕하세요 구시콩입니다. 가덕도 신공항 조속 건설 박형준 부산시장은 15일 취임 100일을 맞아 세부사업을 발표했습니다. 박시장은 초광역 경제도시, 인공지능기반 스마트 도시, 저탄소 그린도시, 문화관광 매력도시 등 목표로 정했습니다. 또한 이를 위한 핵심과제에는 2030 부란 세계박람회 유치, 가덕도 신공항 건설, 청년이 살기 좋은 지산학 협력 혁신도시 건설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지난 4.7 보궐선거에서 "가덕도 신공항을 '경제공황'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가덕도 신공항, 부산시민과 함께 반드시 해내겠다고 말했습니다. 가덕도 신공항에 대해 '가덕도 특별법'이 9월 17일에 시행될 예정입니다.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을 국민의힘 박수영 의원이 대표 발의해 부산 의원들 모두 서명..

메타버스 관련주, 가상현실,증강현실이 눈앞에

안녕하세요 구시콩입니다. 저번에 메타버스,가상현실 가볍게 설명을 드린적이있습니다. 페이스북 미래편과 LG디스플레이에서 말이죠. 최근들어 디지털에 익숙한 MZ세대들이 가상현실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고 메타버스의 성장세가 무섭게 고공행진 중입니다. 스마트폰보다 더 혁명적인 일이 일어날까?? 먼저 용어에 대해 공부해보겠습니다. 가상현실,증강현실은 페이스북 미래편에 설명해드렸습니다. https://koosikong.tistory.com/35 페이스북 미래편,가상현실?? 안녕하세요 구 시 콩입니다! 오늘은 페이스북의 미래에 대해 한번 알아보기 위해 준비했습니다! 혹시 과거 편을 놓치신 분들은 한번 보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ㅎ https://koosikong.tistory.com/32 koosikong.tis..

다음 메인에 등장..? 로미의 파급력

안녕하세요 구시콩입니다. 오늘 오후 2시가량부터 갑자기 큰 선물이 왔더라구요. 갑자기 방문수가 훌쩍 늘어나는거 있죠? 크 그래프가 우상향~~(내 주식도 이랬으면..^^) 아마도 다음 메인에 로미 게시물이 등록된것 같더라구요. 화들짝 놀래서 우당탕탕 뛰어 다음으로 들어가서 열심히 찾아봤지만 따로 보이진 않았어요.. 그래도 너무 뿌듯하네요. 아마 로미의 공이 가장 크겠죠? 오늘 칭찬도 해주고 간식도 듬뿍 줘야겠어요 로미가 집에 참 좋은 기운을 불러주네요. 애널리틱스 실시간으로 보고 있었는데 평소엔 1~3명이었는데 무려 125명이나...!(감격) 전국각지에서 로미를 보고있다니 너무 기쁘네요. 첫 포스팅 시작부터 꾸준히 작성해온 노력에 대가라고 생각해요. 이렇게 등록되고나니 더 동기부여도 되고 열심히 하고 싶다..

로미의 일상, 너무 더워요

안녕하세요 구시콩입니다. 다들 주말 푹쉬고 계시는가요? 무더위 날씨속에 정신을 못차리겠네요. 특히 우리집 1대장 로미도 더위 두발 다 들었습니다!! 아예 그늘로 대피를 하더군요😂😂 선풍기 바람 위치도 어찌나 잘 잡는지 동물인지, 사람인지 구별하기 점점 어려워지네요. 아까 방에 몰래들어가더니 꽤 오랜시간이 지나도 안나와서 슬쩍 보러갔는데 더워서 그런지 시원한부분에 얼굴을 대고 자고 있더라구요 ㅋㅋ 로미는 또 제 품에 쏙에 들어오는 걸 굉장히 좋아합니당 어찌나 귀엽던지.. 안마도 척척이에요. 자기가 가려운 부분있으면 저렇게 손들고 있어요 ㅋㅋㅋㅋ 너무 귀엽죠? 다들 기회가 되시면 반려견을 꼭 키우시는걸 추천드려요. 이리저리 많이 힘들수도있지만 그만큼의 보람,기쁨,행복을 느낄 수 있답니다. 날씨때매 이번주 산..

명탐정코난-메인테마 피아노 연주(진실은 언제나 하나!)

안녕하세요 구시콩입니다. 2주만에 다시 구시콩피아노가 돌아왔습니다. 오늘 준비한곡은 '명탐정코난'에 자주등장하는 곡을 준비해봤습니다!! '명탐정코난'은 약27년동안 연재되고있는 만화입니다. 또한 1996년부터는 닛폰 테레비를 통해 애니메이션으로도 방송되며 일본의 국민 애니메이션이 됐으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누렸습니다. 초기부터 인기를 끌었고, 20년 엄기 지난 지금에 와서는 시청률도 매우 높게 나와서 2020년 기준 일본 내 애니 시청률 2~3위권 이내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중 하나입니다. 현재 명탐정코난은 만화로 99권까지 나왔고 정확히 언제완결될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향후 1~2년내에 완결될 것이라는 추측이 나오고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검은조직이라던지, 많은 떡밥이 풀리지 않은가운데 과연..

LG전자 통합배송로봇 첫 공개, 실내외 이동가능

안녕하세요 구시콩입니다. 아무리 로봇이라도 통신이 올바르지 않다면 명령을 내릴 수 없습니다. 정확한 통신과 기술이 접목해야 비로소 바퀴가 굴러가기 시작하죠. 따라서 5G의 역사를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이동통신의 역사 1980년대 음성통화가 가능한 최초의 이동통신인 1G가 만들어졌고, 이후 디지털 장식으로 전환한 2G가 등장해 음성통화는 물론 문자메세지와 이메일등이 가능해졌습니다. 이후 3G부터는 유심칩이 등장하고 영상통화와 인터넷이용이 가능해졌으며,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기 시작했죠. 그 이후에 네틐워크 속도를 중시한 4G가 나오고, 2019년 4월 3일 우리나라에서 세계최초로 상용화된 5G는 사물인터넷,인공지능,가상현실을 가능하게 해 4차 산업혁명의 포문을 열 기술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

부산 오륙도선 트램 50년만에, 친환경 교통수단

안녕하세요 구시콩입니다. 드디어 우리나러 1호 '트램'인 오륙도선 차량 디자인이 결정됐습니다. 이번에는 대한민국1호 트램이 될 오륙도선의 디자인은 시민이 직접투표했습니다. 부산시 홈페이지를 통하여 온라인 설문조사와 함께 트램 건설 지역인 부산 남구청 및 벡스코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 철도연 전시공간 등에서 현장투표로 진행하였습니다. 트램이란?? 일반적인 도로 위에 깔인 레일 위를 주행하는 노면전차로 프랑스,파리,홍콩 등지에서 흔한 교통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1887년 미국에서 처음 도입돼 전 세계로 확산됐으나 1920년대 이후 버스가 보급되면서 사용이 감소했습니다. 한국에서는 1899년 서울 서대문에서 처음 개통됐다가 1968년 운행이 중단됐습니다.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은 14일 '부사누오륙도선 트램 차..

태풍도 못깬 '한반도 열돔', 장마 끝나고 20일 전후예상

안녕하세요 구시콩입니다. 최근 날씨가 후끈후끈하기 시작합니다. 기상청은 19일 이후 한반도 대기의 하층과 상층이 모두 뜨서운 열기로 덮이는 열돔형태의 폭염이 찾아올 전망이라고 밝혔습니다. 한반도 상층 5km 구간에 온난습윤한 북태평양고기압이, 10km구간에 고온건조한 티베트고기압이 겹치면 대기 상층부터 하층까지의 공기대가 모두 뜨거워지는 '열돔 현상'이 발생하는거죠. 올해 폭염은 앞으로 더욱 강해진다고 합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현재 한반도 남서쪽 5km 상공에는 북태평양 고기압이, 남동쪽 10km상공에는 티베트 고기압이 있는데 이 두기압은 앞으로 커지면서 20일경 한반도 상공에서 겹쳐지는 '커플링'상태가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햇빛에 달아오른 지표면에서 빠져나온 열이 위로 날아가지 못하고 지상..

롯데케미칼, 수소경제 이끌어가나?

안녕하세요 구시콩입니다. 최근들어 수소가 돌풍을 불고 있습니다. 바이든정책이 수소로 돌아서면서 많은 기업들이 수소에 뛰어들었습니다. 전기차,수소차,수소인프라,청정수소 등등 많은 계획들을 발표하고 있죠. 2050년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청정수소 의무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청정수소=그린수소+블루수소 그린수소: 태양광 등 재생에너지를 활용해 생산하는수소 블루수소:부생수소(석유화학 공정 등에서 부수적으로 발생하는 수소)나 추출수소(천연가스에서 추출한 수소)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를 포집해 저장,활용한 수소 이에 앞서 수소에 칼을 먼저 꺼내든 기업은 롯데케미칼입니다. 롯데케미칼이 2030년까지 4조4000억원을 투입해 60만톤의 청정수소를 생산합니다. 국내 수소 수요의30%에 해당하는 규모라고 ..